"2030 솔로들 다 모여라"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 Sll 웹예능 헌팅걸과 솔로 파티 개최 < 업계동향 < 기사본문 앱피타이저


2010년 이후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나 소셜데이팅 서비스 등의 온라인 상에서의 이성간 만남에서도 ‘감성적인 교류를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온라인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파트너로부터 계속 거부를 당한다면, 후에 데이트가 성사되더라도 나쁜 결과로 이어지거나 다른 동기를 가지고 약속 장소에 나가게 된다. 이 외에도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이런 사이트들을 사용하면서 불건전한 중독 증상을 얻게 될 수도 있다. 또한 만나컴퍼니에서는 매니져가 전담하여 개인의 성향에 맞는 이성을 소개하고 주선하고 주선완료후에는 매니져가 항시 유선으로 주선완료 및 유무에대해 통보를 하고 본인 확인을 다시한번 거친다. ‘온라인 소개팅에서 피하고 싶은 꼴불견 상대’는 남성 30.4%는 ‘아무리 메시지를 보내도 대답하지 않는 상대’를 최악으로 선택했다. 또 ‘얻어먹을 생각으로 가득한 빈대 근성을 가진 상대’(22%)와 ‘텅텅 빈 유령 프로필의 상대’(17.6%)도 피하고 싶다고 답했다.


특히 온라인 매칭 사이트에 가입을 꺼리던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여성들의 요구사항을 잘 파악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든 덕분이다. 벤처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플래텀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Plat+um)'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들이 뜻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지혜를 전하고 소통을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버티컬 매체를 지향합니다.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가 SLL 웹예능 ‘헌팅걸’과 2030 솔로들을 위한 일일 헌팅포차를 연다. 특히 이음은 기존 음지에만 형성돼있던 온라인 데이팅 산업을 SNS와 접목시켜 새로운 산업으로 전환, 신뢰도 높은 서비스임을 인정받아 최근 제6회 인터넷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과거에 아임에잇을 처음 출시할 때 대한민국 상위 8%라는 컨셉으로 포지셔닝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포지셔닝을 바꾼 것일까요, 이제는 직장인 모두의 소개팅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가지 소개팅 어플을 설치해보고 직접 이용해보면서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사용자가 많은 서비스는 그만큼의 수익이 일어날 것이고, 사업자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라면 분명히 서비스의 품질 관리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성장으로 수요도 많아졌고, 공급도 많아졌습니다.


최근 젊은 층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으며 성장해가고 있는 소셜데이팅 서비스는 캐주얼한 만남을 위한 서비스답게 20~30대 젊은 층이 주사용자 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부담 없는 비용과 참여방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SNS가 생활 속에 자리잡으며 온라인을 통한 만남에 거부감이 줄어든 것과 빠르게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팅앱'의 인기비결로 분석했다. 실제 요즘에 인기를 끌고 있는 소개팅앱은 신원보증 절차를 거치고 있다.


또 이들이 결혼에 골인하는 확률은 최대 43%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다. 온라인 소개팅의 시초는 1960년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와 하버드대 학부생들이 개발한 ‘컴퓨터가 연애에 관여한 최초의 시도(Nation's First Foray into Computers in Love)’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나이, 키, 몸무게, 종교, 성격, 취미 등 6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각각의 값이 비슷한 사람끼리 맺어줬다. 하지만 이렇게 만난 49쌍 가운데 결혼에 골인한 커플은 1쌍.


최 대표는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지키고 기본에 충실하여 유저들과의 신뢰를 지켜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소개팅 앱으로 만난 여자 친구와 얼마 전 300일을 맞은 B씨는 여자친구와의 관계를 ‘코로나가 가져온 기적’이라고 표현한다.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가 어려워진 와중에 얻게 된 귀한 인연이어서다. B씨는 “주선자가 없어 자칫하면 가벼운 만남으로 전락할 수 있다는 걱정을 했지만, 오히려 대면 만남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가입을 위한 자기소개를 구체적으로 써야 하고 상대를 검증하는 ‘인증구간’도 체계화돼 있어서다. 메타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교류하고 만남을 이어 갈 수 있는 ‘메타버스 소개팅’ 앱도 눈길을 끈다.


"데이팅 앱의 신뢰성을 담보할 수 있는 그리고 소비자가 그걸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제도를 관련 당국이 적극적으로 도입할 필요가 있다..." 최 대표는 “전 세계를 무대로 나라마다의 다양한 문화를 접목시켜 각 문화에 맞게 변형된 데이팅 앱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름만 알면 다 알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앱이 되고 싶다”라는 바람도 밝혔다.


잦은 대면접촉 부담을 줄이면서도 새로운 이성과 만남을 찾는 사람들이 대안으로 다시 꺼내 드는 것이다. 대학생 커뮤니티 앱 내 소개팅 게시판에는 상대를 구하는 글이 지속해 올라온다. 스카이피플 앱 사용자들은 이용자의 신원이 뚜렷하다 보니 조금 더 자신에게 더 잘 맞는 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난이도'란 회사 차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정도를 나타낸다. 소셜데이팅을 통해 결혼까지 골인한 커플들도 속속 등장하면서 건전한 소개팅 문화가 자리잡는 한편, 과거 온라인 채팅사이트처럼 불건전한 만남과 같은 부작용도 나타나기 시작해 이용자들의 주의와 업계의 자정노력이 요구된다. 소개팅 어플 현실과 진실이 생각보다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노력을 통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듀오를 통해 이상형 프로필도 받아보았고, 은다방도 써봤고, 선우데이트라는 것도 있었습니다.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오피 강남 오피사이트 오피러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